본문 바로가기

일상/서평

파이널컷프로 입문 유튜브 영상 편집을 위한 파이널 컷 프로 X로 시작해 보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IT관련 일을 하다가 시골에 내려와서 아이들 컴퓨터 가르치며 작게 농사 짓고 있는 조PD입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유튜브 영상 편집을 위한 파이널 컷 프로 X라는 책인데요.

영상 편집 책 추천합니다.

 

일단 파이널컷프로는 맥에서 사용하는 영상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맥을 사용하는 사람들 중에 영상 편집하는 분들은 대부분 이 프로그램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파이널컷프로를 구입했는데요.

패키지로 몇개의 프로그램이 번들로 제공이 되더라고요.

처음 맥에 설치할 때 한 번 사용해보고 편집을 원도우에서 하다보니 사용해 보질 못했네요.

이번에 유튜브 영상 편집을 위한 파이널 컷 프로 X 책을 보게 되어 리뷰 겸해서 사용해 보고 내용을 포스팅합니다.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기본 과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요.

1. 영상 기획

2. 촬영

3. 후반 작업으로 나뉠 수 있는데요.

후반작업에는 편집하기, 그래픽 및 자막 작업하기, 색 보정하기, 음향작업, 파일 내보내기 등으로 나뉩니다.

 

 

책의 초반에는 영상에 대한 설명이 실려 있는데요.

저자가 영상편집을 오래동안 실무에서 하신 분이라 설명을 아주 쉽게 기록해 놓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프레임, 픽셀, 해상도를 사진과 함께 설명해 주는데요.

영상 편집에 필요한 중요한 개념이라 아주 세부적으로 설명해 줍니다.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강의할 때 이 책, 유튜브 영상 편집을 위한 파이널 컷 프로 X에 나와있는 내용을 설명해 줬는데 확실히 이해가 빠르네요.

 

개인적으로 원도우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다뤘기 때문에 여렵지 않겠다고 생각했는데, 제가 잘못 판단했네요.

파이널 컷 프로 X를 처음 다뤄보는 분들은 기본 개념을 이해한 후에 영상을 편집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프로젝트 개념만 가지고 처음 프로그램을 봤는데 이것보다 더 중요한 개념을 이해해야 합니다.

라이브러리, 이벤트, 프로젝트의 구조를 익혀야 파이널 컷 프로 X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면 좀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책보면서 하나씩 따라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주변에 맥으로 영상편집하는 분들이 파이널 컷 프로 X 추천하는데 사용해보면서 왜 그런 말을 했는지 조금씩 알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