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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AI를 위한 탐색 알고리즘 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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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게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인공지능을 학습할 수 있는 책을 소개하는데요.

한빛미디어에서 출판한 게임 AI를 위한 탐색 알고리즘 입문입니다.

AI를 공부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흥미를 줄 수 있는 책입니다.

알고리즘이라는 것이 어떻게 보면 지루하다고 생각할 있는데요.

책의 저자는 C++ 기반의 예제 코드를 중심으로 재미있게 알고리즘을 소개합니다.

복잡한 AI이론을 쉽게 풀어내는 것이 이 책의 장점입니다.

책은 알고리즘에 흥미를 갖는 분

게임 AI 구조에 관심있는 독자

AI를 머신러닝 이외의 관점으로 살펴보고 싶어하는 개발자

등 주니어, 시니어 학생 개발자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게임에서 AI의 역할은 책에서 소개하는 것처럼 무척 많은데요.

1인용 게임에서 플레이어를 지원하는 AI,

스테이지 전략이나 적의 출현을 조절해서 게임 분위기를 뜨겁게 만드는 메타 AI,

대전 격투 게임에서 인간 대신에 대결 상대가 되어 주는 대결 AI 등 게임에 도입된 AI 용도는 무척 다양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게임AI에서 탐색 기술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일명 삼목이라는 것을 소개하는데요.

게임 인공지능을 만들때 참고하면 좋겠네요.

이런 형태를 게임 트리 탐색이라고 합니다.

 

책에서는 컴파일 활경을 구성하는데요.

원도우10, 11에서 Windows Subsystem for Linux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설치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 줍니다.

직접 게임을 만들면서 알고리즘을 소개해 주는데요.

탐색 알고리즘이 무척 많다는 것일 이번 책을 보면서 느낄 수 있는데요.

그림과 소스를 통해 설명해 주기 때문에 게임에서 탐색 알고리즘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학습할 수 있는 교재로 참 좋네요.

8장에서는 커넥트 포 게임을 만들어 AI가 플레이어 할 수 있게 구현해 주기 때문에 이쪽 분야에 관심있는 독자에게 확실한 가이드가 될 것 같습니다.

책의 볼륨은 작지만 저자의 10년 노하우를 담아 출간했기 때문에 게임 탐색에 대해 무엇부터 공부해야 할지 고민하는 독자라면 이 문제를 먼저 풀어낸 저자의 가이드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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