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서평

인공지능과 영어회화 챗GPT 영어회화

반응형

혼자서 영어 공부하는 사람에게 좋은 가이드가 있는 책이 이번에 발간되었습니다.

생능출판사에서 만든 책인데요.

유명한 반병현 선생님이 지으신 책입니다.

바로 챗GPT 영어회화

이 책은 40일 동안 영어회화를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입니다.

 

챗GPT를 이용해서 영어회화 공부를 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해 주는데요.

책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알면 원어민 영어회화를 혼자서 쉽게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책은 4주씩 10번 40번의 영어회화를 할 수 있게 꾸며져 있는데요.

영어회화가 필요한 분들이 대부분 해외여행에서 사용하기 위함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책에서는 해외여행 상황을 10가지로 나눠서 챗GPT와 영어로 대화를 할 수 있게 꾸며져 있습니다.

먼저 챗GPT를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책에서 그림으로 그려 놓은 상황을 이해하실 것 같아요.

일단 챗GPT는 인공지능으로 사람이 물어보는 것을 요약을 해서 설명해 주지만 상당히 긴 지문으로 대답을 합니다.

영어회화의 경우 서로 묻고 답하면서 대화가 진행해야 하는데 챗GPT는 이런 영어회화의 규칙을 잘 모릅니다.

그래서 프롬프트로 먼저 상황을 챗GPT에게 인식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책에서 소개하는 프롬프트까지 홈페이지에 올려주시기 때문에 영어회화 공부하실 때 참고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은데요.

영어 공부를 할 때 원어민 선생님과 회화 연습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익숙하니 분들은 상관없지만 처음 영어회화를 공부하려는 분들은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전 처음 영어회화 공부할 때 챗GPT를 이용해서 40일 과정을 끝내고 원어민 선생님과 영어회화 공부를 하면 효과가 더 좋을 것 같아요.

 
 
 
 

책 부록에는 챗GPT와 목소리로 대화하는 것이 나오는데요.

구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그런데 이런 확장 프로그램이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되어 이번에 새롭게 추천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올려 주셨는데요.

바로 TALK-TO-ChatGPT입니다.

이것이 더 사용하기 편리하고 좋다고 하니 이것을 다운로드해 설치해 보시면 좋겠네요.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부록 2 파일이 올려져 있는데요.

이것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